top of page
인테리어 디자인

샷시유리의 최강자 동양샷시유리

수원유리

01006-20210703-124347.jpg
01005-20210703-124346.jpg
01004-20210703-124346.jpg

CLICK전화연결▲▲

수원유리 베란다유리 강화유리 유리문 현관문 방충망 방범창 전문업체 세상에없던 유리가게 친절상담

​경기남부 전지역 방문가능합니다.

Tip : 작업마무리 후 언제든 사후관리를 철저하게 해드립니다~~

​홈페이지바로가기

수원유리 동양과 함께 하세요

강화유리란?

고열에 의한 특수 열처리로 기계적 강도를 향상시킨 특수유리로 일반 유리에 비해 강도가 3~5배이다. 성형 유리판을 약 600℃로 열압, 공기를 뿜어 급냉시켜서 만든다. 깨지더라도 조각이 모나지 않게 콩알 모양으로 부수어 진다. 가공이 불가능하므로 제작전에 나사구멍, 절단 등의 작업을 하여야 한다. 건축용ㆍ산업용으로 많이 쓰인다. 「강철유리」 (steel glass)라고도 하며, 또한 가공 조작상「 급냉유리」라고도 함. 인장강도: 2,000㎏/㎠ 정도(보통유리는 600㎏/㎠), 경도: 7정도, 휨강도: 보통유리의 20배 정도. 일반유리와 외관은 같고, 내충격ㆍ내압강도ㆍ휨성이 크고, 내열성도 우수(200℃에서 깨지지 않음)ㆍ급격한 온도에도 견디며 파편에 의한 부상이 거의 없이 안전성이 있음. 두께 5~12㎜, 12㎜짜리는 절단 불가이므로 열처리 전에 소요치수로 절단을 요함.

망입유리란?

두꺼운 판유리에 철망을 넣은 것. 투명, 반투명, 형판 유리가 있으며,또 와이어의 형상도 수종류가 있다. 유리액을 롤러로 제판 하며 그 내부에 금속망을 삽입하고 압착 성형한 것. 망의 원료는 철, 놋, 알루미늄망등을 쓰고 망형은 4각형, 능형, 6각형, 8각형 등의 것이 있음. 광선투과율은 6㎜ 두께에서 7.6% 정도. 유리의 파손방지, 파편비산방지, 도난ㆍ화재방지, 위험한 천장, 엘리베이터의 문, 진동에 의하여 파손되기 쉬운 곳에 사용됨. 안전 유리의 하나로 깨져도 균열만 생길 뿐 파편이 흩어지지 않음.

접합유리란?

① 유리 파손시 파편이 되어 날아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두 개 이상의 유리판 사이에 수지 층을 넣어 만든 유리.
② 일반유리 판 사이에 플라스틱으로 접합된 유리섬유를 끼워 넣은 유리를 말한다.

로이유리란? 

유리 표면에 금속 또는 금속산화물을 얇게 코팅한 것으로 열의 이동을 최소화시켜주는 에너지 절약형 유리이며 저방사유리라고도 한다. 로이는 낮은 방사율을 뜻한다. 특성상 단판으로 사용하기 보다는 복층으로 가공하며, 코팅면이 내판 유리의 바깥쪽으로 오도록 만든다.
반사 유리나 컬러 유리 등의 표면에 은 등의 금속 또는 금속산화물을 얇게 코팅한 것으로 저방사유리라고도 한다. 로이(Low-E:low-emissivity)라는 이름은 낮은 방사율, 낮은 복사능을 뜻한다. 따라서 건축물에 설치했을 경우 단열효과가 커서 에너지 절약에 도움이 된다. 로이 유리는 특성상 단판으로 사용하는 경우보다는 복층으로 가공하는 경우가 많다. 보통 코팅면이 내판 유리의 바깥쪽으로 오도록 만든다.

로이 유리의 경우 창을 통해 들어오는 가시광선은 대부분 안으로 투과시켜 실내를 밝게 유지할 수 있다. 그에 비해 적외선 영역의 복사선은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따라서 겨울에는 안에서 발생한 난방열이 밖으로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차단하고, 여름에는 바깥의 열기를 차단하는 역할을 하므로 냉·난방비를 줄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사용조건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으나 단판유리와 비교해 약 50%, 일반 복층유리보다는 약 25%의 에너지 절감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런 장점 때문에 주택이나 일반 건축물의 창이나 채광을 위한 용도로 쓰며, 에너지 절약을 위한 용도로도 많이 쓴다. 특히 24시간 냉난방 가동 중인 호텔, 병원 등에 적합하다.
로이유리의 종류는 코팅 제조방법에 따라 파이롤리틱 공법에 의한 하드 로이와 스퍼터링 공법에 의한 소프트 로이로 구분한다.

먼저 하드 로이 코팅의 제조방법은 판유리 제조 공정 시 금속용액 또는 분말을 판유리 표면 위에 분사하고 열적 코팅을 시켜 생산한다. 코팅 물질은 금속산화물(SnO2) 단일물질이다. 장점은 열적 코팅으로 코팅 경도 및 내구성이 강하여 강화 가공 등의 열처리가 가능하다. 그러나 여러 금속 사용이 제한되어 색상이 단순하고, 코팅막이 탁하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이에 비해 소프트 로이 코팅의 제조방법은 이미 생산된 판유리를 별도의 진공챔버에 넣고 은(Ag), 티타늄(Ti), 스테인리스강 등의 금속을 다층 박막 코팅시켜 생산한다. 장점은 투명도가 높고 여러가지 금속 사용으로 다양한 색상 구현이 가능하며, 광학 성능 및 열적 성능이 우수하다는 점이다. 그러나 하드코팅 대비 코팅 경도 및 내구성이 약하고, 복층유리 제작 시 에지 스트립핑 처리 설비가 필요한 단점이 있다.

국내에서는 한글라스와 KCC에서 투명 제품 이외에 다수의 색상이 가미된 로이유리를 생산하고 있으며, 소프트 로이 코팅유리에 강화 가공이 가능한 제품 등 다양한 기능의 로이 유리를 개발하고 있다.


유리문 

유리문 전용 도어록으로 설치하려는 문에 알맞은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문이 양문일 경우 대부분 구멍을 뚫지 않고 걸쇠 홀더를 문 손잡이에 끼워 사용할 수 있으나, 문이 한쪽만 있는 단문형인 경우 구멍을 뚫은 후 설치해야 하므로 설치점에 문의 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칭유리란?

유리 표면을 깎아 내어 입체감을 준 유리로 조각유리라고도 한다. 유리에 새겨진 문양이 빛을 분산시켜 시선을 차단하고, 반투명의 채광 효과가 있다. 일반 가정의 욕실·베란다·현관·거실 등을 비롯하여 실내장식용으로 많이 사용된다.

조각유리라고도 한다. 유리가 플루오린화수소(hydrogen fluoride)에 부식되는 성질을 이용하여 화학적인 처리과정을 거쳐 유리 표면에 그림이나 문양, 문자 등을 새겨 넣은 유리를 말한다. 문양을 새겨 넣는 과정에서 유리의 강도가 낮아지게 되므로 에칭 유리의 두께는 5mm 이상이어야 하며, 8~10mm가 대부분이다.

유리에 새겨진 문양이 빛을 분산시켜 시선을 차단할 뿐 아니라 반투명의 채광 효과로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또 문양을 다양하게 새길 수 있어 예술적인 아름다움을 표현한 작품으로서의 가치를 지닌 것도 많다. 일반 가정의 욕실·베란다·현관·거실 등을 비롯하여 실내장식용으로 많이 사용된다. 근래에는 에칭 유리에 색을 입힌 에칭컬러 유리도 개발되었다.


무늬유리란?

판유리의 한쪽 표면에 무늬를 새겨넣은 유리로 엠보싱유리·형판유리라고도 한다. 밋밋한 판유리에 장식효과를 주기 위해 만들어진 반투명유리로, 롤아웃(roll-out) 공법으로 제조된다. 빛이 유리에 새겨진 무늬에 따라 확산되므로 은은하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 반대편으로부터의 시선을 차단해주는 효과도 있다.

엠보싱유리·형판유리라고도 한다. 밋밋한 판유리에 장식효과를 주기 위해 한쪽 면에 여러 가지 모양의 무늬를 새겨넣은 반투명유리를 말한다. 롤아웃(roll-out) 공법으로 제조된다.

빛이 유리에 새겨진 무늬에 따라 확산되므로 전체적으로 은은하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또 반대편으로부터의 시선을 차단해주는 효과가 있어 사생활을 보호하기 위한 장소에 적합하다.

일반주택의 창문이나 현관·욕실의 문, 건축의 내·외장재, 실내 칸막이, 가구를 비롯하여 호텔, 사무실, 매장, 식당 같은 곳의 간이벽에 많이 사용한다.

창호란?

건물 내부를 외부와 차단시키기 위해 창이나 출입구 등의 개구부에 설치되는 각종의 창이나 문을 말하는데, 그 사용재료에 따라 목재 창호와 금속재 창호로 분류되나 최근에는 플라스틱에 의한 문이나 창틀 등도 만들어지고 있다.

실내공간 그 자체를 서로 구분하기 위해 설치하는 장지나 맹장지 등과 같이 개폐 및 탈착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가동성 공작물을 말하기도 한다. 창호를 끼워넣는 틀을 창호틀이라고 한다. 외벽개구부에서의 창호의 기능은 외벽의 그것과 변함없고 외부로부터의 기상변화 또는 외적의 침입으로부터 실내를 지키는 것이며, 외부의 소음이나 내부의 빛·소리의 차단이다. 이들은 적어도 창에 있어서는 보통 통풍이나 환기 또는 채광을 하며, 또한 창을 닫음으로써 창의 안팎을 차단한다고 하는 전혀 다른 두 기능을 가지고 있다.

출입구 등의 창이나 문으로 사람이나 물체가 통과하지만 반대로 폐쇄할 때는 소리나 바람 또는 비를 막는 성능을 갖도록 상반되는 두 기능을 서로 유지해야 한다. 그 제작에 있어서는 기밀성을 얻기란 어려운 일이다. 또 개구부에 설치된 창이나 문은 외벽이 내화구조로 되어 있으면 창호도 역시 내화성능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창호는 사용재료에 따라 목재 창호와 금속재 창호로 분류되며, 종류도 다양하지만 최근에는 플라스틱에 의한 문이나 창틀 등도 만들어지고 있다. 또 양식에 따라 동양식과 서양식으로 구분할 수도 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