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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넘버원 파워링크광고 전문가
피알아이는 차별화된 키워드광고전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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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파워링크광고 전문가와 키워드마케팅의 개념에 대해 알아볼까요?

키워드마케팅이란?

인터넷광고의 한 형태로, 키워드광고(keyword advertising) 또는
타기팅광고(targeting advertising)라고도 한다.

첫 번째 유형은 인터넷 포털사이트의 검색창에 검색어(키워드)를 입력하면
검색 결과 화면에 관련업체의 광고가 노출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코스메틱’이라는 검색어로 검색하면 화장품, 피부관리숍 등의 광고 사이트가 나오는 식이다.
인터넷 이용자들이 직접 검색한 특정 검색어와 관련된 결과만 노출됨으로써
명확하게 타깃이 설정되어 있는 광고이기 때문에 불특정 다수에게 무작위로
제공되는 배너광고에 비해 클릭률이 높고, 결과적으로 광고 효과도 좋은 편이다.
광고주들은 CPC(Cost per Click; 종량제)와 CPT(Cost per Time; 정액제) 중 하나를
택하여 광고를 게재하게 된다.
CPC는 사용자 방문수, 즉 클릭수에 따라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식, CPT는 일정 기간
동안 고정된 금액으로 광고비가 나가는 방식이다.

두 번째 유형은 인터넷 이용자가 이메일, 메신저 내용 등에 자주 사용하는 단어(키워드)를
수집·분석하고, 평소 검색 기록을 참고하여 이용자가 관심 있어 할 만한 광고를
팝업창 등의 형태로 노출시키는 것이다.
이런 키워드마케팅은 구글 같은 특정 포털사이트에서 서비스한다.
예를 들어 이메일과 메신저 등에 ‘컴퓨터 구입’이라는 키워드를 자주 사용했다면
구글을 이용할 때 화면에 컴퓨터 판매처들의 광고 사이트가 뜨는 식이다.
이는 개인이 주고받는 이메일 등 통신 내역을 통해 개인 정보를 수집·저장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생활을 침해할 소지가 있다는 논란을 불러오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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